아몬드바 2023. 7. 17. 21:2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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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제 설명
머쓱이는 RPG게임을 하고 있습니다. 게임에는 up, down, left, right 방향키가 있으며 각 키를 누르면 위, 아래, 왼쪽, 오른쪽으로 한 칸씩 이동합니다. 예를 들어 [0,0]에서 up을 누른다면 캐릭터의 좌표는 [0, 1], down을 누른다면 [0, -1], left를 누른다면 [-1, 0], right를 누른다면 [1, 0]입니다. 머쓱이가 입력한 방향키의 배열 keyinput와 맵의 크기 board이 매개변수로 주어집니다. 캐릭터는 항상 [0,0]에서 시작할 때 키 입력이 모두 끝난 뒤에 캐릭터의 좌표 [x, y]를 return하도록 solution 함수를 완성해주세요.

[0, 0]은 board의 정 중앙에 위치합니다. 예를 들어 board의 가로 크기가 9라면 캐릭터는 왼쪽으로 최대 [-4, 0]까지 오른쪽으로 최대 [4, 0]까지 이동할 수 있습니다.

 

제한사항
board은 [가로 크기, 세로 크기] 형태로 주어집니다.
board의 가로 크기와 세로 크기는 홀수입니다.
board의 크기를 벗어난 방향키 입력은 무시합니다.
0 ≤ keyinput의 길이 ≤ 50
1 ≤ board[0] ≤ 99
1 ≤ board[1] ≤ 99
keyinput은 항상 up, down, left, right만 주어집니다.

 

입출력 예


def solution(keyinput, board):
    answer = [0, 0]

    board_x = board[0] // 2
    board_y = board[1] // 2

    for key in keyinput:
        if key == "left":
            if -board_x <= answer[0] -1:
                answer[0] = answer[0] -1
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pass

        elif key == "right":
            if board_x >= answer[0] +1:
                answer[0] = answer[0] + 1
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pass

        elif key == "up":
            if board_y >= answer[1] +1:
                answer[1] = answer[1] + 1
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pass

        elif key == "down":
            if -board_y <= answer[1] -1:
                answer[1] = answer[1] -1
            else:
                pass

    return answ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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